IT 이야기/IT
[참고자료] Telco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Verizon Communications Inc. 전략
옥사마
2010. 3. 29. 23:17
출처: ITFIND 메일진 (2010-03-16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제22권 5호 통권 481호)
본 문서에는 Verizon의 비즈니스 전략을 통해 Telco 업체들의 비즈니스 모델 변화를 소개하고 있다. Verizon의 Annual Report를 통해 각 사업분야별 매출 추이를 살펴볼 수 있으므로 Telco 장비 업체들이 참고할만한 자료라 하겠다.
Abstract 각 국가의 지배적 통신사업자들은 유선 및 무선의 각 부문 별 시장의 포화로 인한 성장의 감소를 겪으면서 포트폴리오의 다각화를 통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Verizon Communications Inc.는 브로드밴드 인터넷, 이동전화, 해외 진출 등의 비전과 함께 설립했으며, 이후 유선 부문에서는 다국적 기업고객 서비스를 특화하고 있으며 미국 내에서 광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서 유선부문의 수익창출을 기하고 있다. 무선 부문에서는 합병을 통해서 인구 비 밀집지역에서의 네트워크 커버리지 및 신규가입자를 늘려가며 다른 이동통신사업자와 경쟁하고 있으며, 스마트 폰 시장에서는 인터넷 관련 소프트웨어 사업자들과의 파트너십, 그리고 네트워크 부하를 덜수 있는 가격방식을 지향하고 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본 문서에는 Verizon의 비즈니스 전략을 통해 Telco 업체들의 비즈니스 모델 변화를 소개하고 있다. Verizon의 Annual Report를 통해 각 사업분야별 매출 추이를 살펴볼 수 있으므로 Telco 장비 업체들이 참고할만한 자료라 하겠다.
Abstract 각 국가의 지배적 통신사업자들은 유선 및 무선의 각 부문 별 시장의 포화로 인한 성장의 감소를 겪으면서 포트폴리오의 다각화를 통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Verizon Communications Inc.는 브로드밴드 인터넷, 이동전화, 해외 진출 등의 비전과 함께 설립했으며, 이후 유선 부문에서는 다국적 기업고객 서비스를 특화하고 있으며 미국 내에서 광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서 유선부문의 수익창출을 기하고 있다. 무선 부문에서는 합병을 통해서 인구 비 밀집지역에서의 네트워크 커버리지 및 신규가입자를 늘려가며 다른 이동통신사업자와 경쟁하고 있으며, 스마트 폰 시장에서는 인터넷 관련 소프트웨어 사업자들과의 파트너십, 그리고 네트워크 부하를 덜수 있는 가격방식을 지향하고 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Verizon Communications Inc. 설립 배경
2. 유선 사업 부문의 집계조직 변화도
3. Telco 위기 및 비즈니스 전략
4. 무선 부문의 수익구조 변화도
5. 스마트 폰 시대의 Verizon 전략
2. 유선 사업 부문의 집계조직 변화도
3. Telco 위기 및 비즈니스 전략
4. 무선 부문의 수익구조 변화도
5. 스마트 폰 시대의 Verizon 전략